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
교육안내

정기교육

Home 교육안내 수강안내 모집안내 정기교육

2021 상반기 (제45기 수강생 모집)

수강생 이미지

수강생 모집

상세내용
교육기간
2021. 4. 5. ∼ 7. 16.(최대 4개월)
접수기간
2021. 3. 8. ∼ 3. 16.
모집인원
374명(35개 과정)
세부내용 참조
모집대상
  • 광명시 거주 만 19세 이상인 자(주민등록상 거주자)
  • 광명시 소재 사업장에 근무하는 자
※ 주간과정 30%이하 남성선발, 피부미용과정 남성수강제한
모집방법
인터넷접수(woman.gm.go.kr)
수강료
40,000원 / 4개월
재료비 및 교재비는 별도(홈페이지에서 해당 강의계획서 참조)

수강생 접수·등록 절차

수강생 모집 세부기준 - 구분, 접수(방법, 기간), 신청자격, 수강료, 비고 등의 안내
구 분 일 정 방 법 수강료
접수 우선접수 3. 8.∼9.
9:00∼18:00 (선착순)

※증빙서류제출
3. 8.∼10.
9:00∼18:00
(방문)
  • 대상과목 : 전 과목
  • 모집인원 : 과목별 정원의 10%이내
  • 접수기준 : 1세대 1인 1과목에 한함
  • 신청자격 및 준비서류
대 상 자 별 준비서류
국민기초생활수급자 수급자증명서
저소득 한부모가정 한부모가족증명서
국가유공자
(본인, 배우자, 자녀 중 1인)
유공자확인서 및 가족관계명서
장애인(등록장애인) 장애인증명서
(또는 장애인 수첩)
다문화가족 가족관계증명서
북한이탈주민 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서
미성년의 세자녀 이상 가족
(2003년 이후 출생)
가족관계증명서
  • 접수 및 등록 방법 : 인터넷접수▶증빙원본제출(신분증지참)▶등록확정
    ※증빙제출기간 내 미제출시 수강포기간주 직권취소
무료
(재료비 별도)
일반접수 3. 11.∼3.16
9:00∼18:00
  • 신청자격
    • 광명시 거주 만 19세 이상인 자(주민등록상 거주자)
    • 광명시 소재 사업장에 근무하는 자
  • 과목별 모집인원 : 모집정원 – 우선접수인원
  • 접수방법 : 기간 내 인터넷 접수
개월 당 10,000원
(재료비 별도)
선발 공개추첨 3. 18.(목)
추첨 11:00
발표 17:00
  • 추첨대상 : 모집정원 초과(100%이상) 접수 마감된 과정
    ※정원의 70∼100%이내 접수마감과정 자동선발
    ※정원의 70%미만 접수마감과정 폐강
  • 추첨방법 : 컴퓨터 공개추첨(무작위 선정방식)
  • 추첨발표 :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(직접 확인)
    ※참관인제 운영(3인), 희망자는 누구나 참관 가능
등록 등록
(결제)
3. 19.∼23. 9:00∼18:00
  • 등록대상 : 선발 수강자
  • 등록방법 : 마이페이지 수강료결제▶인터넷 결제(신용카드, 실시간 계좌이체, 가상계좌이체)▶등록완료
    ※등록기간 내 미등록 시 수강포기로 간주 자동취소
추가 모집
(개강 전)
3. 25.∼31. 9:00∼18:00 (선착순)
  • 모집인원 : 과정별 미달인원
  • 접수 및 등록방법 :
    인터넷 접수▶마이페이지 수강료결제▶등록완료
    ※접수 후 미결제시 자동취소 처리
    ※모집대상 외 타 지역 거주자도 가능
결원 충원
(개강 후)
4. 5.∼19. 9:00∼18:00 (선착순)
유아놀이방 등록 4. 1.∼2. 9:00~18:00 (방문)
  • 모집대상 : 수강생 자녀(만24개월이상 ~ 취학 전 아동)
  • 모집인원 : 오전, 오후 1일 10명
  • 구비서류 : 아동연령·가족관계증명서(신분증지참)
무료

수강생 선발

  • 선발일시 : 2021. 3. 18.(목) 11:00
  • 선발장소 : 광명시여성비전센터 열정교실(1층)
  • 선발방법 : 컴퓨터 공개 추첨(무작위 선정 방식)
  • 참관인제 운영 : 참관인 3인으로 구성하며 희망자는 누구나 참관 가능
구 분 해 당 과 목 및 대 상 비고
추 첨 대상 : 모집정원 초과(정원의 100%이상) 접수 마감된 과목
인원 : 과목별 접수인원 – 과목별 우선접수자 = 추첨인원
대기자 없음
비추첨 정원의 100%이내 접수 마감된 과목은 전원 자동선발 처리
※ 단, 폐강과목은 제외

선발자 명단공개

  • 일시 : 추첨 당일 17:00 이후
  • 방법 :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(신청자 직접 확인)
  • 내용 : 선발자 명단 게시(낙첨자의 경우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확인가능)

수강생 등록

등록대상 등록기간 등록방법
우선접수자로
선정된 수강생
3. 8. ~ 3. 9. 우선접수 완료 및 증빙서류 제출 시 등록된 것으로 처리
일반접수 수강생 공개 추첨으로 선정된 수강생 3. 19. ~ 3. 23.
(09:00~18:00)
① 홈페이지 로그인
② 마이페이지에 수강료 결제창이 생성됨
③ 수강료 결제
▸결제방법 : 인터넷 결제(신용카드,
실시간 계좌이체, 가상계좌 이체)
▸모바일페이지에서 결제가능
④ 등록완료
추가모집 신청자
(선착순)
3. 25. ~ 3. 31.
(09:00~18:00)
① 홈페이지 로그인
② 마이페이지에 수강료 결제창이 생성됨
③ 수강료 결제
( ▸결제방법 : 인터넷 결제(신용카드,
실시간 계좌이체, 가상계좌 이체)
▸모바일페이지에서 결제가능
▸수강신청일 18시까지 결제완료
18시 이후 수강신청 시 익일
18시까지 결제 완료
▸18시까지 결제 승인 미통보된
신청건에 대하여 자동취소 처리
④ 등록완료
결원 충원 신청자
(선착순)
4. 5. ~ 4. 9.
(09:00~18:00)

※ 선정된 수강생이 등록기간 내에 미등록 시 수강포기로 간주

온라인교육 운영기준

방 식 기 준
실시간
화상강의
차시 당 총 학습시간은 50분이 되도록 구성

총 학습시간은 화상강의 진행시간, 질의·응답(피드백 제공) 및 온라인 토론시간 등을 종합한 개념임

실시간 화상강의 녹화 및 업로드 권장

시스템 오류 등으로 수업 미참여자가 발생할 경우 녹화(강의안+음성) 및 업로드하여 강의수강 기회 제공 권장

동영상
강의
1차시 당 「25분 이상 동영상 재생(녹화)시간+학습활동=50분」

총 학습시간은 동영상 재생시간, 질의·응답(피드백 제공) 및 온라인 토론시간, 과제점검 등 수강생과의 소통시간을 합한 개념

네이버밴드, 유튜브, 구글 G Suite 등 동영상 강의 업로드 제공
수강생과
소통방식
오픈채팅방/단체카톡방, e-mail 등 이용

상시 확인과 피드백을 제공하여 소통

화상강의(Zoom 활용) 학습자 안내

필수 장비 구비

인터넷 접속가능 PC, 노트북, 모바일기기(카메라, 마이크 장착)

화상강의 이용자 매뉴얼 제공

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배포

개강 전 사전 접속 모의테스트 실시

  • 일시 : 2021. 4. 1. ~ 4. 2. 과정별 자율운영
  • 내용 : 온라인 채팅방 개설 및 학습자 초대 접속테스트 등